바로가기 메뉴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내용 바로가기

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아동학회 회원 여러분들께

안녕하십니까?
제 26대 한국아동학회 회장을 맡게 된 상명대학교 황혜신입니다.
2024년 “푸른 용의 해”인 갑진년을 맞아 모두 건강하시고 행복한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한국아동학회는 1979년에 창립되어 아동발달, 보육과 교육, 아동상담, 가족관계 및 부모교육 등 다양한 영역의 학문적 발전과 아동 관련 정책 수립에 기여함으로써 아동과 가족의 성장과 발달에 기여해 왔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동과 가족을 둘러싼 다양한 사회적 요구가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가운데 아동이 잘 성장하고 발달하는 궁극적인 목적을 가지고 회원 여러분과 함께 열심히 노력하고자 합니다.


올해도 아동의 환경에 영향을 주는 커다란 변화들이 있을 예정이며 특히 저출생, 발달재활 및 유보통합 이슈 등에 대해 적극적인 목소리를 내려고 합니다. 아동학 실천위원회의 위원장을 두 분이 맡게 되면서 발달재활과 유보통합에 관한 이슈들에 대해 아동학회가 주도적인 역할을 하려고 합니다. 특히 유보통합과 관련하여 아동학회 내에 <유보통합 TF팀>이 만들어져 활동 중이며, 관련 내용을 회원들과 적극 공유하고자 아동학회 홈페이지 내에 실천위원회 메뉴를 만들어 관련 내용을 올릴 예정입니다.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시고 적극적인 의견도 부탁드립니다.


한편, 관련 이슈들에 대해 적극적으로 나서는 아동학회의 역할과 더불어 아동학회의 중요한 기능인 아동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한 진지한 학문적 논의 및 연구를 해 나가고자 합니다. 아동학회의 학술대회를 통해 회원분들의 학문적 성장과 기쁨을 누리시기를 바랍니다.


제 26대 아동학회 임원진들은 아동의 행복을 위해 함께 고민하고 연구하는 동료 연구자인 여러분들과 함께 노력하고자 하며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1월 15일
한국아동학회 제26대 회장 황 혜 신

  • plus
  • minus
  • print
  • TOP